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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eat Engine Tutorial Game] 치트엔진 튜토리얼 게임 2번 문제 풀이 본문
치트엔진 튜토리얼 게임 2
이번 문제는 타겟이 2명이다. 게임만 봤을 때는 플레이어의 HP가 0이 되기 전에 두 타겟을 모두 파괴시키면 클리어가 될 것이라고 생각된다.
나는 저번 문제와 동일하게 타겟들의 HP를 수정 후 모두 파괴할 예정이다.
우선 치트엔진으로 왼쪽의 타겟부터 HP를 찾아보도록 하겠다.
게임을 이 상황에서 진행했으므로, 스캔방식을 상대 HP가 떨어질때 decresased value를 반복하다보면
나의 HP와 타겟의 HP 둘다 나올 것이다.
56을 보면 나의 HP와 동일한 것을 볼 수 있고, 많이 맞췄음에도 불구하고, 타겟의 HP는 많이 줄어들지 않았다.
189이 아마도 타겟의 HP라고 예상이 되어 나의 HP와 타겟1의 HP모두 주소목록으로 내려 포인터값을 구해보도록 하겠다.
우선 나의 HP의 opcode write이고, 저번 시간에 잠시 다뤘던 포인터 스캔으로 진행해보도록 하겠다.
포인터 스캔방법은 생략하도록 하겠다.
해당 주소를 더블클릭하여 주소목록을 보면 현재 HP와 똑같은 것을 볼 수 있다.
이와같은 방법으로 타겟1의 HP도 구해보도록 하겠다.
해당 값이 타겟2의 HP일 것이다.
이 값 또한 주소목록으로 내려 포인터스캔을 진행하겠다.
이 값을 주소목록으로 내렸더니 타겟2의 HP와 일치하는 것을 볼 수 있었고,
아래와 같은 값들을 정리할 수 있었다.
그리고 여기서 우리가 확인할 수 있는 것은 타겟1과 타겟2의 오프셋 차이다.
두 값을 보면 2번째 오프셋값이 8차이나는 것을 볼 수 있다.
여기서 생각해볼 수 있는 것은 만약 타겟3이 있다면 타겟3의 HP를 구할 수 있게된 것이다.
이제 두 타겟의 HP를 1로 변경 후 게임을 진행해보도록 하겠다.
타겟을 한명이라도 잡으면 위와같은 메세지와 함께 남은 타겟은 HP가 20증가하며, 공격력이 Max (Player Health를 엄청 높게해도 맞으면 한방)인 무기로 변경된다.
남은 타겟도 HP를 1로 변경 후 공격하도록 하겠다.
타겟이 모두 부셔졌으므로, 클리어가 된다.
저기 저 미사일을 맞게되면 Health가 몇이건 무조건 한방에 죽게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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