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 WarGame
- wargame.kr
- 워게임
- Couldn't in
- 오토잇디컴파일
- 치트엔진
- xcz.kr 문제풀이
- 써니나타스
- 치트엔진 튜토리얼
- CodeEngn
- WTF_CODE
- 6번문제
- cheatengine
- 리버싱
- 시스템
- Web
- suninatas
- CheatEngine Tutorial
- 1번문제
- BasicRCE
- 8번문제
- Couldn't invoke the file
- 워게임풀이
- xcz.kr prob
- Basic RCE
- reversing
- 3번문제
- xcz.kr
- 치트엔진 튜토리얼 게임
- 포렌식
- Today
- Total
HackChang
[xcz.kr] Prob4 4번 문제 풀이 본문
이번 문제의 경우에는 안드로이드와 관련된 문제이다.
우선 다운로드를 받아 파일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위와 같은 파일을 볼 수 있고, config파일을 열어서 보도록 하겠다.
여기서 알 수 있는 것은 안드로이드 버전이 10이라는 것과 AVD? 라는 생각을 해볼 수 있었다.
기존에 깔려있던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통해 안드로이드 API level이 10인 것을 먼저 설치하도록 하겠다.
우선 ADK매니저(핸드폰모양) 에 먼저 들어가서 API level10이 어떤 버전인지 알기 위해 보도록한다.
이렇게 진저브레드 버전인 것을 알 수 있었고, 현재 다운로드 할 수 없으므로,
SDK 매니저에 들어가서 보도록 하겠다.
툴탭에 SDK매니저에서 아래와 같이 system image를 맞춘 버전을 인스톨한다.
아까 받은 파일의 config처럼 설정 후 가상머신 생성을 마친다.
(이 과정은 굳이 하지 않아도 된다.)
설정이 끝나면 위와같이 AVD매니저에 가상 머신이 설치된 것을 볼 수 있고, 오른쪽 메뉴버튼에 Show on Disk로 해당 폴더에 들어간다.
아까 받은 파일과 같은 파일이 보이고, 여기에 덮어쓰면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설정파일을 바꾸면 path폴더까지 바뀌므로 이미지 파일만 덮어쓰도록 하겠다.
덮어쓰기를 진행 후 가상머신을 실행해보도록 하겠다.
실행하면 안드로이드 가상머신이 나오는데 바탕화면이 key로 보인다.
adb를 통해서 바탕화면을 추출해보도록 하겠다.
https://androidmtk.com/download-minimal-adb-and-fastboot-tool
adb는 위 주소에서 받을 수 있다.
CMD를 통해 위와같이
adb devices로 예뮬이 잡힌지 보고,
abd pull /data/data/com.android.settings/files/wallpaper 추출할 경로 를 입력해주면 바탕화면이 추출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추출된 폴더에서 추출파일을 열면 키가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다.
'W4RG4M3' 카테고리의 다른 글
[xcz.kr] Prob7 7번 문제 풀이 (0) | 2020.07.14 |
---|---|
[xcz.kr] Prob6 6번 문제 풀이 (0) | 2020.07.14 |
[xcz.kr] Prob3 3번 문제 풀이 (0) | 2020.07.13 |
[xcz.kr] Prob2 2번 문제 풀이 (0) | 2020.07.13 |
[xcz.kr] Prob1 1번 문제 풀이 (0) | 2020.07.13 |